Toggle navigation
  • 0
  • 공지사항
  • 브랜드평판
  • 기업평판
  • 스타평판
  • 공공평판
  • 한국기업평판협회
  • 한국브랜드포럼
  • 브랜드리포트
  • 회원가입  |  정보찾기
ICON NAVIGATION
쇼핑몰 알림장 이벤트 출석부
  • MAIN NAVIGATION
  • 메인
  • 공지사항
  • 브랜드평판
  • 기업평판
  • 스타평판
  • 공공평판
  • 한국기업평판협회
  • 한국브랜드포럼
  • 브랜드리포트
  • SIDE NAVIGATION
  • 검색안내
    • 게시물 검색
    • 태그 검색
    • 새글 모음
    • 현재접속자
  • 이용안내
    • 사이트 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이용안내
    • 자주하는 질문
    • 1:1문의
SITE STATISTIC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브랜드평판

홈 > 기업평판 > 브랜드평판
브랜드평판
  • 브랜드평판지수
  • 기업평판지수
  • CEO평판지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평판관리자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SK, 3위 네이버

평판관리자 상장기업 브랜드 0 4504 0 0 2019.02.11 10:38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SK 3위 네이버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월 9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289,877,18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033,025,126개와 비교하면 24.50%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한 공정거래법상 대기업집단 규제 대상인 자산 5조 원 이상 60개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그 계열사 2,057개사가 포함된다.

​

​

 

2019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 SK, 네이버, LG, 롯데, 농협, 카카오, 현대자동차, CJ, KT, 한화, 동원, 신세계, DB, 현대산업개발, GS, 한진, 한국투자금융, 현대백화점, 넥슨, 한솔, 두산, 대우건설, 포스코, 대림, SM, 현대중공업, 효성, 넷마블, 대우조선해양, 한국타이어, KCC, LS, 미래에셋, 코오롱, 셀트리온, 부영, 아모레퍼시픽, 한라, 이랜드, 한국 GM, 메리츠금융, 유진, 하이트진로, 한진중공업, 교보생명보험, KT & G, 영풍, 중흥건설, 삼천리, 하림, 세아, 태영, 동국제강, OCI, 태광, 호반건설, 에쓰 오일, 금호아시아나, 금호석유화학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2,102,611 소통지수 53,669,500 커뮤니티지수 37,383,304 사회공헌지수 102,246,510 소비자지수68,253,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655,1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5,177,174 보다 37.91% 하락했다.

​

2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781,903 소통지수 39,425,200 커뮤니티지수 15,728,384 사회공헌지수 73,233,830 소비자지수 24,524,4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693,8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0,871,004 보다 27.06% 상승했다.

​

3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4,346,995 소통지수 26,097,100 커뮤니티지수 33,127,832 사회공헌지수 34,141,180 소비자지수 28,002,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715,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79,203,776 보다 56.30% 하락했다.

​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662,923 소통지수 25,557,400 커뮤니티지수 16,271,696 사회공헌지수 52,405,380 소비자지수 35,993,3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890,7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4,826,675보다 11.40% 하락했다.

​

5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100,888 소통지수 26,118,900 커뮤니티지수 17,382,232 사회공헌지수 49,036,350 소비자지수 30,101,9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740,2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4,972,247보다 35.00% 하락했다.

​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삼성 브랜드가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지난 2019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033,025,126개와 비교하면 24.5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48.26% 하락, 브랜드 소통 14.50% 하락, 브랜드 확산 4.32% 상승, 브랜드 공헌 29.38% 하락, 브랜드 소비 17.24%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0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19년 1월 9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2019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SK, 네이버, LG, 롯데, 농협, 카카오, 현대자동차, CJ, KT, 한화, 동원, 신세계, DB, 현대산업개발, GS, 한진, 한국투자금융, 현대백화점, 넥슨, 한솔, 두산, 대우건설, 포스코, 대림, SM, 현대중공업, 효성, 넷마블, 대우조선해양, 한국타이어, KCC, LS, 미래에셋, 코오롱, 셀트리온, 부영, 아모레퍼시픽, 한라, 이랜드, 한국 GM, 메리츠금융, 유진, 하이트진로, 한진중공업, 교보생명보험, KT & G, 영풍, 중흥건설, 삼천리, 하림, 세아, 태영, 동국제강, OCI, 태광, 호반건설, 에쓰 오일, 금호아시아나, 금호석유화학 이다. 

0
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Author

Lv.1 평판관리자  최고관리자
300 (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0 Comments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목록
  • 전체(840)
  • 금융브랜드
  • 유통브랜드
  • 프랜차이즈브랜드
  • 패션브랜드
  • 푸드브랜드
  • 전자브랜드
  • 교육브랜드
  • 상장기업 브랜드
전체(840)
  • 전체
  • 금융브랜드
  • 유통브랜드
  • 프랜차이즈브랜드
  • 패션브랜드
  • 푸드브랜드
  • 전자브랜드
  • 교육브랜드
  • 상장기업 브랜드
번호 포토 제목 이름 날짜 조회
  • 840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평판관리자 3454 2019.02.22
    평판관리자
    2019.02.22
    3454
  • 839
    [브랜드평판] 일반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진중공업홀딩스, 2위 한국콜마홀딩스, 3위 한라홀딩스
    평판관리자 3332 2019.02.21
    평판관리자
    2019.02.21
    3332
  • 838
    [브랜드평판] 간편결제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평판관리자 3479 2019.02.21
    평판관리자
    2019.02.21
    3479
  • 837
    [브랜드평판] 보험대리점 (GA)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피플라이프, 2위 글로벌금융판매, 3위 프라임에셋
    평판관리자 4427 2019.02.20
    평판관리자
    2019.02.20
    4427
  • 836
    [브랜드평판] 자산운용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KB자산운용, 3위 하이자산운용
    평판관리자 3390 2019.02.20
    평판관리자
    2019.02.20
    3390
  • 835
    [브랜드평판] 증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NH투자증권, 3위 KB증권
    평판관리자 3523 2019.02.19
    평판관리자
    2019.02.19
    3523
  • 834
    [브랜드평판] 저축은행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한국투자저축은행
    평판관리자 3631 2019.02.18
    평판관리자
    2019.02.18
    3631
  • 833
    [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평판관리자 3251 2019.02.15
    평판관리자
    2019.02.15
    3251
  • 832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국민은행
    평판관리자 3334 2019.02.15
    평판관리자
    2019.02.15
    3334
  • 831
    [브랜드평판] 캐피탈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캐피탈, 2위 아주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평판관리자 3471 2019.02.14
    평판관리자
    2019.02.14
    3471
  • 830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평판관리자 3697 2019.02.14
    평판관리자
    2019.02.14
    3697
  • 829
    [브랜드평판]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평판관리자 3494 2019.02.13
    평판관리자
    2019.02.13
    3494
  • 828
    [브랜드평판] 생명보험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한화생명
    평판관리자 3365 2019.02.13
    평판관리자
    2019.02.13
    3365
  • 827
    [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카드, 2위 우리카드, 3위 현대카드
    평판관리자 3433 2019.02.12
    평판관리자
    2019.02.12
    3433
  • 열람중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SK, 3위 네이버
    평판관리자 4505 2019.02.11
    평판관리자
    2019.02.11
    4505
  • 초기화
  • 날짜순
  • 조회순
정렬
검색
  • 1
  • 2
  • 3
  • 4
  • 5

Search

브랜드 구축의 기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브랜드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직감이다.
[존 맥스웰] 좋은 리더는 영감을 주는 훌륭한 질문을 한다.
[손정의] 확률이 7할일 때 가장 승부하기 좋다.
[마티 뉴마이어] 브랜드는 브랜드를 만든 당신이 말하는 그 무엇이 아니다
[데일 카네기]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
  1. 1
  2. 2
  3. 3
  4. 4
  5. 5
  6. 6
  7. 7
Previous Next

Famous saying_
좋은생각 - 오늘의 명언
얼굴은 마음의 거울이며, 눈은 말없이 마음의 비밀을 고백한다.
The face is the mirror of the mind, and eyes without speaking confess the secrets of the heart.

성 제롬 Saint Jerome

브랜드평판 + 더보기
[브랜드평판] 화장품 프랜차이즈 6월 평판...이니스프리 1위, 미샤 2위
평판관리자
  •  05.31 1 [브랜드평판] 웹툰 플랫폼 브랜드 5월 조사... 레진코믹스, 탑툰, 짬툰, 피너툰
  •  06.15 2 [브랜드평판] 국내 면세점 브랜드 평판 6월 조사...1위 신라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  06.14 3 [브랜드평판]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6월 조사...1위 제주삼다수 2위 아이시스
  •  07.15 4 [브랜드평판] 국내 면세점 브랜드 7월 조사...1위 신라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  06.10 5 [브랜드평판] 호텔 브랜드 6월 조사... 롯데호텔 1위 신라호텔 2위 조선호텔 3위
  •  12.22 6 [브랜드평판]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1위 빕스, 2위 애슐리, 3위 드마리스
  •  06.20 7 [브랜드평판] 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국수나무, 2위 한솥, 3위 꽃마름
스타평판 + 더보기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블랙핑크
평판관리자
  •  10.08 1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분석...1위 레드벨벳,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  11.10 2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트와이스, 2위 아이즈원, 3위 블랙핑크
  •  01.13 3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  11.18 4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트와이스 지효, 3위 아이즈원 장원영
  •  10.13 5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2위 레드벨벳, 3위 트와이스
  •  10.21 6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소녀시대 유리, 2위 레드벨벳 슬기, 3위 여자친구 신비
  •  12.15 7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방탄소년단 지민,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새글 + 더보기
[브랜드평판]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블랙핑크 제니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평판관리자
  •  02.24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있지
  •  02.22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  02.22 [브랜드평판] 공기업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감정원, 3위 한국가스공사
  •  02.21 [시장분석] 건축산업의 특성과 성장
  •  02.21 [브랜드평판] 일반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진중공업홀딩스, 2위 한국콜마홀딩스, 3위 한라홀딩스
  •  02.21 [브랜드평판] 간편결제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  02.20 [브랜드평판] 보험대리점 (GA)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피플라이프, 2위 글로벌금융판매, 3위 프라임에셋
새댓글 + 더보기
  • 글이 없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개 | 공지사항 | 이용약관 | 브랜드평판지수 | 한국브랜드클럽 | 빅데이터 2.0 ALLSNS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 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 | 한국마케팅클럽 | 한국평판신문 | 이용안내 | PC 버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평판컨설팅 문의 050-5370-2002 평판지수 문의 koocci@naver.com 브랜드빅데이터 070-7565-7869 브랜드빅데이터 문의 scoreup@naver.com
브랜드평판 인증신청
블로그 http://koocci.blog.me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ooceo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생성된 빅데이터 분석자료는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ALLSNS를 통해 분석된 자료입니다. 허가없이 사용하면 민형사의 처벌을 받게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는 브랜드 마케팅 비즈니스에 필요한 빅데이터 설계와 분석, 사용자 소비행태에 관한 데이터 분석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지수는 대한민국 특허청 상표등록 ( 출원번호 40-2018-0040251 ) 되어서 법적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