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0월 7일부터 2020년 11월 7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1,782,9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54,714개와 비교해보면 11.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20년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홀리카홀리카, 스킨푸드, 비욘드,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0,780 미디어지수 971,840 소통지수 916,508 커뮤니티지수 367,780 사회공헌지수 25,9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2,890이 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66,044와 비교하면 26.37% 하락했다.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810 미디어지수 507,494 소통지수 602,197 커뮤니티지수 188,954 사회공헌지수 7,2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1,741이 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15,455와 비교하면 13.25% 하락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690 미디어지수 238,816 소통지수 595,564 커뮤니티지수 140,864 사회공헌지수 16,5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515가 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19,719와 비교하면 43.17% 하락했다.
4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5,500 미디어지수 248,832 소통지수 345,807 커뮤니티지수 51,733 사회공헌지수 12,3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4,182가 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0,602와 비교하면 18.95% 상승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500 미디어지수 337,280 소통지수 133,551 커뮤니티지수 21,337 사회공헌지수 11,3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974가 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02,675와 비교하면 0.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11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10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254,714개와 비교해보면 11.1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9% 하락, 브랜드이슈 1.11% 하락, 브랜드소통 22.74% 하락, 브랜드확산 27.66% 상승, 브랜드공헌 52.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5일부터 2020년 1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